취업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은행 자격증 취득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은행에서 창구업무나 개인금융 직렬 희망하는 대학생입니다! 은행 우대 자격증을 취득하기 시작했는데요, 수많은 자격증 중에 어떤 걸 추가로 취득해야할지 몰라서 여쭙니다 ㅠㅠㅠ 기업금융보다 개인금융을 선호하기 때문에 잡히는 대로 막 준비하지 말고 개인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게 맞을까요? 예를들어 신분사나 외전역2종은 기업관련 자격증인 것 같고, 은행FP나 외전역1종은 비기업관련 자격증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여러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 참고로 현재 AFPK, ADsP, 외전역1종 보유 중입니다!
2026.04.01
답변 2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맞습니다 일단 본인이 개인금융 쪽으로 가기로 결정 했다면 그거에 맞춰서 자격증을따 주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추천 드리고 싶어요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보통 개인금융이냐 기업금융이냐 따라서 다르긴 합니다만, 본인이 가고싶은 앞으로 입사하고 나서 하고 싶은 직무를 정하셔서 그에맞게 준비를 하시는게 낫지 않나 싶네요
함께 읽은 질문
Q. cpa 회계자격증
올해 cpa 1차는 대차게 날아먹고 떨어졌지만 전과목 과락없는 탈락으로 위안삼고 있어요. 신분사 1부는 회계라 할만한거 같은데 2부 잘 준비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Q. 금융권 진로 고민
다행히, 현재까지 투자자산운용사, ADsP , AFPK(모듈1만 붙음) 을 취득한 상태이고, 앞으로의 계획은 5월 펀드투자권유대행인, 6월 신용분석사1부 , 8월 AFPK(모듈2)와 SQLD, 그리고 마지막 10월에 신분사 2부를 쳐서 최종적으로 투운사 ADsP AFPK 신분사 SQLD 펀드투자권유대행인 로 계획을 세워두고 하나하나 헤쳐나가고 있습니다. 전공이 회계학이긴하나, 대학교 1학년 때 회계원리와 원가관리회계만 배운 상태라 중급회계랑 고급회계가 범위인 신분사 1부 공부가 너무너무 힘들고 어렵더라구요.. 공부하다가 너무 답답해서 글 올려봅니다. 전 우선 구체적인 직무나 증권사 은행 둘중 어디를 목표로 할지 정하지도 않은 상태이고 "일단 자격증 다 따놓고 생각하자!" 라는 마인드로 접근을 했기에 공부하다가 힘들 때 마다 갈피를 잡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ㅠ
Q. 투운사 모고 차이 많이 나나요
모의고사 풀었더니 틀린 문제가 많이 나와서, 오답을 많이 하고는 있는데 실제 시험에서도 많이 틀릴까봐 걱정되네용 ㅜㅜ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